본문바로가기
홍보센터

원풍소식

원풍 청주공장 스마트생태공장 구축사업 | 원풍

㈜원풍 청주공장, '스마트생태공장 구축사업'으로 온실가스 및 환경오염물질 저감 실현

스마트생태공장

신재생에너지 활용 및 온실가스 감축으로 탄소중립 기여

친환경 원단 소재 제조공장 구축을 통한 ESG경영 실천

㈜원풍 청주공장(대표이사 서승민, 이문희/ 수행담당 김관식이사)은 한국환경공단에서 주관하는 '스마트생태공장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친환경 원단 소재 제조공장으로서 기조를 강화했다.

스마트생태공장 구축사업은 오염물질 배출 비중이 높은 제조공장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저감, 오염물질 최소화, 에너지자원 효율 제고 등을 통해 친환경 생산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6월 원풍 청주공장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에서 진행된 스마트생태공장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10억원의 지원을 받아 4개월간 스마트생태공장 구축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원풍 청주공장은 이번 생태공장 구축 사업을 통해 저효율 설비인 집진설비, 저녹스버너 등을 고효율 설비로 교체하고, 냉각탑스케일 제거기 및 파쇄기를 설치하여 환경오염물질 배출량을 감소시켰다. 또한, 태양광발전설비 및 공기예열기를 설치하여 전력 사용량 저감과 탄소배출 저감을 꾀했다.

이를 통해, 원풍 청주공장은 온실가스 배출량을 연간 554tCO2eq 저감할 수 있게 되었으며, 대기오염 먼지배출 90% 절감효과의 성과를 이뤄냈다. 이와 더불어 ICT(정보통신기술) 기반의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통해 운영 환경 효율을 개선하였다.

(주)원풍은 제조산업 뿌리기업으로서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와 오염물질 발생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생산방식에 대한 많은 관심과 노력을 다해왔으며 실질적인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감축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설비개선 등을 통해 친환경 제조공장으로서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Contact us
온라인 문의

원풍은 함께 성장할 고객사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Learn more

SITEMAP